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설 연휴 맞아 분양시장도 휴식기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이번 주 설 연휴를 앞두고 분양시장도 쉬어가는 모양새다.

12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이달 둘째 주(12일~17일) 전국 아파트 청약물량은 1곳 233가구에 그쳤다.

이번 주에 본보기 집을 개관하는 단지는 한 곳도 없으며 당첨자 발표는 2곳, 당첨자 계약은 4곳이다.

이번 주 청약접수를 실시하는 단지 1곳은 화순 한양립스로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한다. 화순 한양립스는 시공자 한양건설이 전남 화순군 화순읍 삼천리 843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5층 아파트 11개동 612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115㎡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23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화순시외버스공용정류장과 화순군내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을 비롯해 광주 및 전남일대로 이동이 편리하다. 화순 전남대병원ㆍ화순군 보건소ㆍ고려병원 등 의료시설과 화순 고인돌전통시장ㆍ농협 하나로마트ㆍ공공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화순제일중학과 화순중고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이번 주 당첨자 발표 단지는 계양산 파크 트루엘과 광주 각화동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등 2곳으로 오는 14일 실시한다.

당첨자 계약 단지는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1ㆍ2블록) ▲구미 e편한세상 금오파크 ▲해남 한아름골드 등 4곳이다.

설 연휴를 맞아 분양시장이 휴식기를 갖는 가운데 지방선거 등을 피하려는 건설사들은 설 연휴 이후 오는 4월까지 신규 물량을 대거 공급할 전망이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