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시아건설종합대상 금호산업 ‘한강금호어울림’… “친환경 설계로 관리비 절감”
▲ ‘한강금호어울림’ 조감도. <제공=금호산업>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금호산업이 지난 1월 분양한 ‘한강금호어울림’을 통해 18일 열린 ‘제13회 아시아건설종합대상’ 주거서비스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강 금호어울림은 친환경 에너지 단지로 설계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한 아파트다.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LED조명을 거실과 침실 등에 적용했다. 냉난방과 소음 저감에 효과적인 로이복층유리 이중창을 적용하고 지역난방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정보통신 1등급)을 갖춘 월패드를 적용하는 등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단지로 구성된다.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전면폭을 넓히고 남향쪽 발코니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서비스면적을 늘렸다. 타입별로 서비스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덕에 분양면적대비 120%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분양가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다.

단지를 판상형 및 전가구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1층 세대의 편의를 위해 천장고를 기존 아파트 대비 10cm가 높은 2.4m를 적용한다. 이밖에 입주자 편의를 위해 무인택배시스템, 단지 내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 전기차 충전설비, 지하주차장 LED 조명을 적용할 계획이다.

초ㆍ중ㆍ고교가 모두 도보 300m 이내에 위치하는 등 교육환경도 잘 갖춰졌다. 단지와 인접한 신양초교와 신양중학교를 비롯해 양곡숲유치원, 신양초 병설유치원이 도보 10분 내로 접근 가능하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고 2012년 신축된 김포시립 양곡 도서관도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입주자들의 편안한 야외 활동이 가능하도록 2개의 생태공원과 단지를 연결하는 대규모 숲속 산책로(생태통로)가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입주자들의 소통할 수 있는 단지 내 텃밭과 야외 카페테리아, 생태 놀이터 등 다양한 야외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