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도원센트럴’ 이달 분양 
▲ ‘힐스테이트도원센트럴’ 조감도. <제공=현대건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현대건설이 대구광역시 중구의 중심 입지에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도원센트럴’을 이달 분양한다.

최근 도시정비업계 소식통 등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대구 중구 북성로3길 65-1(도원동) 일원 연면적 2만6742.98㎡에 지하 6층~지상 49층에 이르는 5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아파트 894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256실 등 총 1150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도원센트럴’을 공급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84㎡ 534가구 ▲99㎡ 90가구 ▲107㎡ 270가구로 구성되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의 단일형이다.

‘힐스테이트도원센트럴’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한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이 있어 광역이나 시내권으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호재도 있다. 대구와 구미, 경산 등을 대구 광역권으로 묶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2년, 고속철도 KTXㆍSRT 서대구역이 2021년 개통 예정으로 추후 더욱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옆에 수창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상업시설에 유명 사립교육기관인 종로M스쿨 본원 직영이 개원할 것으로 보여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각종 편의시설이 단지와 가까워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도원센트럴’은 대구 중구 최고 중심에 있어 랜드마크로 거듭날 가능성이 크다”면서 “도심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힐스테이트도원센트럴’의 본보기 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이버 본보기 집을 선보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