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구리시ㆍLH ‘구리수택행복주택’ 입주자 394가구 모집
▲ ‘구리수택행복주택’ 조감도. <제공=구리시>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경기 구리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리수택행복주택’ 394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구리수택행복주택’은 시에서 토지를 제공하고 LH공사가 건설을 진행한 공동시행사업으로, 구 견인사업소 부지인 수택동 852 일원에 행복주택 394가구와 공영주차장 200면이 마련된다.

단지는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와 학원가, 장자호수공원 등 편의시설이 인접한 도심지에 위치해있으며 도보 10분 거리 내에 별내선 토평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할 전망이다.

신청은 다음 달(5월) 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ㆍ모바일 앱(LH공사 청약센터)을 통해 할 수 있다. 만일 만 65세 이상으로 인터넷 이용이 어려울 경우 같은 달 15일에 구리시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입주자 선정은 관내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되고, 미달될 경우 일반 공급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입주자 자금사정에 따라 보증금과 월 임대료 간 조정도 가능하여 주거 불안 없이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주거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14일 오후 5시이며, 입주예정 시기는 2021년 8월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