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LH, 사전청약 추진 점검회의 개최… “올해 3만 가구 일정 차질 없이 진행”사전청약 홈페이지 열어… 전용 콜센터 등 구축ㆍ운영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예정된 3만 가구의 사전청약의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사전청약 추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월 발표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에 맞춰 LH는 3기 신도시 홈페이지 개설, 사전청약 알리미 서비스 실시 등 3기 신도시와 올 하반기부터 예정된 사전청약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회의는 사전청약 대상 지구별 사업 추진 일정을 점검하고, 지구계획, 주택 설계 등 선행일정을 조율하는 등 치밀한 사업 관리를 통해 올해 3만 가구의 사전청약 목표를 정상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LH는 올해 상반기 중 사전청약 대상지구가 확정되는 대로 세부 리플릿 제작과 함께 전용 홈페이지를 열어 사전청약 자격 조건, 각 지구별ㆍ블록별 정보, 단지 배치도, 평면도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국민들이 사전청약 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전청약 전용 콜센터를 설치ㆍ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약공고부터 당첨자 선정 및 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사전청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사전청약 접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 서비스는 온라인 운영이 원칙이나,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 접수 또한 제한적으로 운영하며, 이를 위해 본보기 집 등을 현장 청약상담 및 당첨자 서류접수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장충모 LH 사장직무대행은 “불안한 부동산시장 상황에서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를 위해 철저한 사업 일정 관리 등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당초 발표된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