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청와대
[아유경제_정치] 문 대통령, 재보선 결과에 “국민의 질책 엄중히 받아들인다”“더 낮은 자세로 무거운 책임감 갖고 국정 임할 것” 입장 밝혀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여당의 참패로 끝난 4ㆍ7 재보궐선거 결과에 대해 “국민의 질책을 엄중히 받아들인다”고 8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같은 입장을 밝히면서 “더욱 낮은 자세로, 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다”고 말했다고 이날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이 전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극복, 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 마음을 얻는 데 부족했다”며 “앞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부동산 정책 등 정책기조 변화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코로나19 극복, 경제회복과 민생 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이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의 절실한 요구로 나타났다”며 “이런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은 흔들림 없이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코로나19 극복, 경제 회복, 민생 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을 노력해 나가겠다. 반드시 해내겠다”고 덧붙였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