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열린세상 포토뉴스
옥상·벽면녹화, 우수시공사례 공모‘제5회 인공지반녹화대상’ 접수…작품·기술 등 2개 부문
옥상·벽면녹화, 우수시공사례 공모
- ‘제5회 인공지반녹화대상’ 접수…작품·기술 등 2개 부문


 

[아유경제=김재원기자]푸르게 변신한 콘크리트 옥상이나 벽면 구조물들이 ‘명품’ 대접을 받고 있다. 그러나 보기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만점이라는 사실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

 

비가 쏟아지면 빗물을 머금고, 뙤약볕이 내리쬐면 열기를 흡수하는 인공지반녹화. 그래서 홍수도 열대야도 녹화된 옥상 위에선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고 비켜간다. 변화무쌍한 여름철에 건축물과 사람을 위해서는 이보다 좋은 보험도 없을 것이다.

 

최근 도시에 집중되는 폭염과 홍수 등의 기상이변에 대응하기 위한 실체적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공지반녹화’를 장려하기 위해 명품 시공사례지와 우수 제품·기술을 공모한다.

 

(사)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회장 이은희)는 ‘제5회 인공지반녹화대상’ 모집요강을 발표하고, 8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후원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는 작품분야와 기술혁신분야로 구분해서 접수받으며, 설계자나 시공자·건축주·협력사·개발사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분야별 출품 자격을 살펴보면 ▲작품분야는 2008년 이후 준공된 작품이면 되고 ▲기술혁신분야는 개발된 제품 또는 기술 적용 후 1년 이상 경과된 것으로 타 기관에서 수상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그밖에도 활동이 우수한 행정기관을 선정위원회가 추천하는 특별상이 올해부터 신설됐다.

 

‘제5회 인공지반녹화대상’의 참가신청은 소정 양식에 따라 7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접수해야 하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본상 수상작은 9월 27일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coearth.or.kr)나 전화 (02-970-767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열린 제4회 대상 공모에서는 ‘부천소사역 푸르지오’가 대상 작품으로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강원도청 별관청사 햇빛정원’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옥상녹화’ 작품이 각각 수상했다.

김재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