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제정책 포토뉴스
KOTRA, LAC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 수상2012년에 이어 국내·외 수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구축노력 인정
KOTRA, LAC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 수상
  • - 2012년에 이어 국내·외 수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구축노력 인정
  •  
[아유경제=김정우기자]KOTRA(사장 오영호)는 2012년 지속가능보고서인 ‘Beyond Limits’가 15일 미국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12 Vision Award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PR 및 마케팅 전문기업인 LACP가 지난 2001년부터 제정한 Vision Awards는 IR, PR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매년 Fortune 500 기업들을 포함한 세계 유수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사회공헌보고서 등을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다.

KOTRA는 작년 발행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대상 공공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발행한 두 번째 보고서가 LACP에서 금상을 수상함으로서 지속가능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게 됐다.

LACP에 따르면 올해 Vision Awards는 역대 최다인 전 세계 6000여 기업이 참여하여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KOTRA가 속한 그룹에서는 미국의 중장비기업 Caterpillar, 독일의 엔지니어링 기업 Hochtief 및 소비재 기업 Henkel이 수상했다.

KOTRA 관계자는 “KOTRA는 2012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을 새로운 비전으로 수립했다”며 “새 비전 아래, CEO와 전 임직원이 새로운 50년을 준비하기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김정우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우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