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김현정 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 김현정 강남구의회 의원.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강남구의회 김현정 의원(압구정동ㆍ청담동 지역구)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전국 광역의회 의원, 기초의원 등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 정책과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해 시상한다.

김현정 의원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및 서울시당 교육연수위원회 부위원장, 제8대 강남구의회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강남구 민간위탁 운영 관련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강남구 유네스코 활동에 관한 조례(안)’, ‘「강남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 개정안’ 등을 대표발의, ‘강남구 영육아 보육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책연구용역 관리 조례(안)’ 등을 공동발의 한 바 있다.

특히 올해 발의한 ‘「강남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 개정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의 구직활동 지원 등 생활안정을 위해 청년에 대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 김 의원은 기부채납의 문제를 지적하고 기부채납에 대한 명확한 기준 설정과 함께 중장기계획 마련 촉구 등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잘못된 구정의 개선을 요구하는 의정활동으로 지역에서는 일 잘하는 구의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김현정 의원은 “작년에 이어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더욱더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강남구가 나아가야 할 구정 방향에 대해서 대안 마련을 주문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