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칼럼 포토뉴스
자신감까지 빠지는 탈모“더 늦기 전에 탈모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

자신감까지 빠지는 탈모

 

“더 늦기 전에 탈모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

탈모의 영구치료법은 모발이식술이 “유일”

 

   
▲ 이신제 의학박사/원장
탈모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을 보면 최근 그 연령대가 부쩍 낮아졌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여성 환자들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첫번째 이유는 서구화된 식습관 등 전반적인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여성과 젊은층에서도 탈모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고, 두번째는 과거에는 탈모가 그저 운명이려니 하고 지나쳤지만 이제는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탈모의 원인은 식습관보다는 유전적 원인이 크며, 대표적인 탈모의 형태인 남성형 탈모의 원인이다. 또, 영양결핍(철분 결핍, 다이어트 후 등), 호르몬 이상(갑상선 질환 등), 약물복용(항암제 등), 자기면역 질환(루푸스, 원형탈모 등)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탈모가 생긴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에 따라 알맞은 치료가 이루어 져야 한다.

 

현재 유효한 약물적 치료법은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내복약과 바르는 약 두가지 뿐이다. 이 약들은 모발의 굵기가 굵어지며 탈모 진행을 매우 늦추는 효과가 있지만 초기에는 효과적이나 치료를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미 탈모가 현저히 진행된 상태라면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모발이식은 대머리의 진행과 무관한 뒷머리의 모발을 대머리 부분(수여부)에 이식하는 것으로 이식된 모발은 굵기, 길이, 색깔 등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러한 원리에 의해 모발이식은 대머리 부위나 흉터로 탈모가 된 부위, 눈썹, 빈모증, 무모증에도 적용된다.

 

다양한 모발이식술 중에서도 가장 널리 시술되고 효과가 좋은 방법은 모낭군이식술이다. 모낭이란 하나의 모공에서 나오는 머리카락군을 말하는데 하나의 모공에서 나오는 1∼4개의 머리카락을 이식에 사용하는 것으로 가장 좋은 시술법으로 인정받는 방법이다. 하지만 성공적이고 자연스러운 이식결과는 무엇보다 의사의 지식과 경험 및 기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움말: 닥터모모의원 이신제 원장

이신제 의학박사/원장 약력

 

 

현 닥터모모의원 원장

경북대 모발의학연구소

모발이식센터 교수

미국 콜도라도주 덴버소재

National Jewish Hospital 교환교수

순천향대 의대 교수

KIST 신하생명공학연구소 Visiting Sciennist

이신제 원장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신제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