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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자동차] ‘완전히 새로운 귀환’ 현대 ‘더 뉴 그랜저’ 출시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현대자동차를 새롭게 대표할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가 19일 출시됐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이다. 일반적인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달리 안에서부터 밖까지 이전 제품과는 모든 면에서 새로운 변화를 추구했다. ‘더 뉴 그랜저’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첨단 신 사양 적용을 통해 현대차를 새롭게 대표할 플래그십 세단(대표 고급모델)으로 완벽하게 재탄생했다. 

우선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크기가 커지는 신차 급 변화를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외장은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주간주행등(DRL)이 일체형으로 구성된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최첨단 편의 장치가 조화를 이룬 ‘리빙 스페이스’로 편리성을 추구했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공기청정 시스템과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차량 내 공기를 깨끗하게 하고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한 점도 눈에 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기술이 적용돼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경우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위험을 방지해준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은 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더 뉴 그랜저’ 출시 행사에서 새롭게 변한 이유에 관해 설명했다. 

장 본부장은 “‘더 뉴 그랜저’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필요가 있었다. 안에서부터 밖까지 모두 바꾼 이유”라며 “‘더 뉴 그랜저’는 준대형 시장에서 요구되는 고급스러움과 희소가치에 대한 현대차의 답변”이라고 밝혔다.

‘더 뉴 그랜저’는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영업일 기준 11일 동안 사전계약 3만2179대를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 역사상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달성했다. ‘더 뉴 그랜저’는 기존 6세대 그랜저가 사전계약 14일 간 기록했던 2만7491대를 4688대 차이로 훌쩍 넘어섰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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